'진격의 거인'은 이사야마 하지메의 동명 만화를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여러 차례 영화화되었습니다. 2015년에는 일본에서 실사 영화 '진격의 거인 파트 1'과 '진격의 거인 파트 2'가 개봉되었습니다. 이번에 상영하는
더 라스트 어택편의 줄거리, 등장인물, 감상평 반응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1. 기본 정보
* 개봉일: 일본 2024년 11월 8일, 한국
2025년 3월 13일
* 상영 시간: 145분
* 상영 타입: 2D, 4DX, MX4D
* 감독: 하야시 유이치로
* 각본: 키시모토 타쿠
* 원작: 이사야마 하지메
* 제작사: MAPPA
* 수입/배급사: 애니플러스, 포니캐년
애니플러스
* 국가: 일본
*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2.줄거리
거인의 위협으로부터 거대한 벽 안에서 숨어 살아가던 인류. 100년의 평화는 초대형 거인의 습격으로 깨지고, 어머니를 잃은 소년 엘런 예거는 모든 거인을 구축하겠다고 맹세하며 조사병단에 들어갑니다. 목숨을 건 싸움 속에서 엘런은 자신도 거인이 되는 힘을 얻고 인류의 승리에 기여하지만, 점차 세계의 진실에 다가가며 동료들과 갈라서게 됩니다.
결국 엘런은 수많은 거인을 이끌고 세계의 모든 것을 짓밟는 "땅울림"을 일으키고, 미카사와 아르민을 비롯한 남은 자들은 세계를 멸망시키려는 엘런을 막기 위해 최후의 싸움에 나섭니다. 영화는 TV 애니메이션 진격의 거인 The Final Season 완결편의 전편과 후편을 재구성한 총집편입니다.
3. 주요 등장인물 및 성우
* 엘런 예거: 카지 유우키
* 미카사 아커만: 이시카와 유이
* 아르민 알레르토: 이노우에 마리나
* 리바이 아커만: 카미야 히로시
* 한지 조에: 박로미
* 코니 스프링거: 시모노 히로
* 라이너 브라운: 호소야 요시마사
* 가비 브라운: 사쿠라 아야네
* 팔코 글라이스: 하나에 나츠키
4. 감상평
이 작품은 단순한 액션물이 아니라, 인간 존재와 자유, 그리고 희생에 대한 철학적인 질문을 던집니다. 에렌의 선택과 그의 진정한 목적을 이해하는 과정에서 감정적인 몰입이 강해집니다. “과연 정의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이 영화 내내 이어지며, 각 캐릭터의 갈등이 현실적인 공감을 불러일으킵니다.
10년 동안 이어져 온 '진격의 거인' 시리즈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작품으로서, 대단원의 막을 내리는 감동이 큽니다. 다만, 일부 팬들은 원작의 디테일이 더 살았으면 하는 아쉬움을 표하기도 했습니다. 특히 엔딩 이후의 쿠키 영상이 다양한 해석을 불러일으키며, '백 년 후의 세계'에 대한 궁금증을 남겼습니다.
5. 평가
* 개봉 후 관객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으며, 특히 지난 10년간 함께 해온 엘런, 아르민, 미카사
세 소꿉친구의 이야기에 대한 감동과 훌륭한 마무리에 대한 평가가 많습니다.
* 메가박스 기준 실관람객 평점은 9.5/10 입니다.
* 일본 개봉 당시 첫 주차 박스오피스 1위를기록했습니다.
* 한국에서도 개봉 8일 만에 누적 관객 수 25만 명을 넘어서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댓글